갤럭시 버즈 프로 개봉기
나는 괜찮다고, 정말로 괜찮다고 했는데, 와이프가 걷기 운동하면서 쓰라고 버즈 프로를 선물로 사줬다. JB Hifi에서 할인해서 $179 판매하고 있었지만 Officework에서는 할인 없이 $177에 판매 중이어서 오피스 워크에서 구매를 진행했다.

구성품은 버즈 프로 충전 보관함 및 이어폰, 설명서, 충전 케이블 및 이어팁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한글 설명서가 없었다는 점이다. 뭐 크게 상관은 없지만 중국어나 다른 언어는 있으면서 한국어는 없으니 조금 아쉬웠다. 비교하지 말자! ㅋㅋ
충전기는 불포함이기 때문에 기존 핸드폰에 사용하던 C타입 충전기를 혼용했다.
전원 버튼 이런건 없고, 그냥 터치식으로 작동한다.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구조.
이어 팁은 귓구멍 크기에 따라서 교체가 가능하다. 글쓴이는 교체를 하지 않았지만, 교체할 때 이어 팁 말려있는 부분을 반대방향으로 당겨준 후 이어폰과 이어 팁 경계 부분을 손으로 누르면서 분리하면 손쉽게 분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설치는 이어 팁 말려져 있는 부분을 펼친 후 이어폰 결합 부분에 모양에 맞게 결합하여주면 된다.
귀에 꽂은 후 편안하게 장착될때까지 좌우로 움직이며 착용하라는 설명과 터치 작동방식에 대해 설명해 두었다.
- 한번 터치: 재생 / 스톱 / 다시 재생
- 두번 터치: 다음 곡 재생, 전화받거나 끊기
- 세번 터치: 이전 곡 재생
- 홀드 터치: 전화 거절, 노이즈 컨트롤
이 기능은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에 들어가면 볼륨 조절 기능 및 다른 기능 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 양쪽 3초간 홀드 터치: 블루투스 페어링을 할 때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설명서에서는 이어폰함 뚜껑을 이어폰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닫았다가 열면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다고 적어놨는데, 아마도 충전함 배터리 상태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초기 세팅을 할 때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듯싶다. 그 외에 다른 전자 기기에 블루 투스를 연결할 때는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양쪽 터치부분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다.
참고로 Noise cancelling(소음 차단) 기능과 Ambience sound(주변 소리) 기능이 있는데, 소음 차단 기능은 말 그대로 주변 잡음을 최대한 차단해 주는 기능이고, Ambience sound 기능은 노래를 청취하면서도 주변 사람들과 편안하게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노래를 끈 상태에서도 활성화가 가능한데 보청기 대용으로 써도 무방할 만큼 주변 소리를 잘 잡아낸다.
모두 행복한 버즈 프로 사용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인다.
